본문 바로가기
일시중지

스걸파 클루씨 모니카 열받은 "비매너" 태도 논란

by 15661015063311 2021. 12. 30.
반응형

 

엠넷 '스트릿댄스 걸스 파이터(이하 스걸파)’ 클라씨를 놓고 논란이다.

28일 전파를 탄 ‘스걸파’ 5화에서 12개 크루는 3차 미션인 'K-POP 안무 창작 미션’을 진행했다. 관건은 상대편이 창작한 안무를 수정 없이 그대로 반영해야 하는 이른 ‘바 댄스 트레이드’였다.

그런데 라치카 크루 소속인 클루씨가 다소 영악한 작전을 짰다. YGX 소속인 스퀴드를 견제하기 위해 수준 낮은 막춤 같은 안무를 짜 넘긴 것. 이를 받은 스퀴드는 “화가 났다” “대형도 하나도 안 맞고 이게 뭔가 싶었다”고 발끈했다. YGX 리더 리정은 “진짜 유치하기 짝이 없다”며 독설을 퍼붓기도.

지켜보던 모니카도 거들었다. “경쟁이 상대를 앞서나가는 건 맞지만 누군가의 발목을 잡고 가는 건 아니다. 누군가에겐 장난이지만 누군가에겐 진짜 진지한 사투다. 목숨을 걸고 한다는 이런 느낌이 아닌 것 같다”고 일침을 가했다.

이에 가비는 “저희는 팀이 한 팀밖에 안 남아 간절했다"며 "클루씨가 가진 매력을 보여주고 싶었다. 무엇보다 재밌게 하고 싶어서 그랬던 것"이라고 강조했다.

설상가상으로 클루씨가 스퀴드를 꺾고 최종 파이널에 진출하자 시청자들도 폭발했다. 앞서 ‘언니들’이 ‘스트릿 우먼 파이터’를 통해 진정한 댄서들의 명승부를 그렸던 반면 ‘스걸파’의 클루씨는 꼼수를 부렸다는 지적이다.

반면 팬들은 클루씨가 결승 진출에 간절했기 때문에 어쩔 수 없는 선택이었다고 두둔하고 있다. 아직 어린 여고생들이기에 이기고자 하는 마음이 정정당당함을 넘고 말았다는 이해의 목소리들이다.

파이널 무대만을 남겨 놓은 ‘스걸파’가 클루씨라는 비호감 장애물을 넘어서서 유종의 미를 거두게 될지 좀 더 지켜 볼 일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