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시중지

"아무하고도 통화 못해"…아이유, 전화공포증 고백

by 15661015063311 2023. 4. 4.
반응형

아이유(이지은)이 전화 통화하는 것 자체가 불현하다고 고백했다.

지난 3일 개인채널에 공개된 '우리는 더 행복해질 거예요'에 아이유의 절친인 배우 유인나가 출연해 함께 이야기를 나눴다. 텔레파시게임에 대해 설명하던 중 아이유가 '두 사람이 가장 길게 통화한 시간은?'이라고 문제를 냈고, 유인나는 "3분"이라고 답했다.

이에 아이유는 "제가 통화하는 걸 굉장히 힘들어한다. 저는 일단 가만히 앉아서 통화를 잘 못한다. 엄마랑 통화하더라도 전화가 오면 불편해진다. 유일하게 통화하면서 안 불편한 건 저 매니저오빠 정도. 워낙 일 이야기를 할 게 많아 그런 것 같다"라고 설명했다.

아이유는 심지어 절친인 유인나와 통화하는 것까지도 힘들다면서 "그러니까 사실은 아무하고도 통화를 못해요"라고 덧붙였고, 유인나는 "아무도 전화하지 마세요"라고 농담했다.

이들은 한동안 초성 자음으로만 대화를 한 적도 있다라고 털어놨다. '안녕하세요' 수준이 아니라 '나 어제 칼국수 먹었는데 먹다 쏟아서 데었다'를 초성으로만 적었는데 두 사람이 서로 다 알아들었다고. 유인나는 "신기해요. 답이 초성으로 왔다. 그렇게 며칠 내내 대화를 한 적도 있다"라고 회상했다. 

이에 아이유는 "저는 인나씨랑 노는 과정히 단순 스트레스 풀고 재밌다기 보다 보탬이 되고 공부가 된다"라고 유인나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유인나는 "가끔 그런 생각이 든다. 우리의 대화는 치매예방이 된다고"라면서 너스레를 떨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