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비즈

8500원 짜리 컵라면, GS25에 뜬 '팔도 점보도시락'

by 15661015063311 2023. 6. 6.
반응형

컵라면 '도시락'의 8.5배 버전이 나왔다. 편의점 GS25에서 선보이는 단독상품이다.

CU의 히트작 '연세우유 생크림빵'처럼 화제성을 잡는 동시에 1조 원에 육박하는 국내 컵라면 시장의 주도권을 쥐겠다는 전략이다.

점보도시락의 중량은 기존 팔도 도시락(75g) 컵라면보다 8.5배 많은 648g에 달한다.

가로와 세로 크기는 각각 27.8㎝, 33.5㎝로 A4 용지보다도 크다. 양이 많은 만큼 가격도 개당 8500원으로 책정했다.

GS25는 점보도시락을 통해 10~20대 고객 팬덤층을 확보하고, 타 상품을 함께 사는 연계 구매 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CU가 지난해 초 출시한 연세우유 크림빵은 약 16개월 만인 이달 누적 판매량 3000만 개를 돌파하며 확실한 효자 상품으로 떠올랐고, CU는 '편의점 크림빵'의 대명사라는 타이틀을 얻는데 성공했다.

시장조사기관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컵라면 시장규모는 9175억 원으로 전년 대비 11% 증가해 봉지면의 매출신장률(6%)을 앞질렀다. 올해는 1조 원을 돌파할 것으로 업계는 기대하고 있다.

 

반응형

댓글